콘텐츠 바로가기

옹진문화원

본문 컨텐츠

인사말

  1. 문화원 소개

옹진문화원 원장 태동철 인사 말씀 올립니다.
옹진문화원 홈페이지에 오셔서 함께하심을 환영합니다.

옹진문화원은 서해 물이 출렁출렁 감싸고도는 섬. 섬들로 구성된 북도면, 연평면, 백령면, 대청면, 덕적면, 자월면, 영흥면이 모여진 문화원입니다. 지리적으로 교통이 취약합니다. 더불어 문화적 교류도 열악합니다. 이에 옹진문화원은 이런 취약점을 문화적 가치 창출로 극복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향도로서 기능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섬마다 수려한 경관에 우리의 혼을 불어넣어 문화적 가치를 높이고, 고을마다 전래하는 구전설화, 향토인물 발굴, 문화적 유적, 역사, 자료를 발굴, 보전하여 주민의 삶 속에서 문화가치를 향유하고 테마 관광, 생태관광 등 지역 내 관광사업에 보탬이 되는 문화 가치 창출에 힘쓰겠습니다.

지금 시대의 변화는 초고속으로 변하며 그 소통의 수단도 빠르고, 대중적이며 다양합니다. 이런 시대적 상황에서 발맞춰 빠른 소통과 바른 소통으로 다양한 감성의 공유는 공동체의 필연적 연결고리며 융합콘텐츠 시대의 필수적 요건입니다.
단순한 정보뿐 아니라 각자가 생각 있는 감성의 공유로 삶의 다양성을 꽃피워, 잘 가꾼 정원의 꽃밭과 같이 늘 향기 짙은 꽃밭이기를 소망하며 이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회원 간, 문화인 모두가 소통의 구심점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문화는 공동체가 추구하는 가치 체계의 향유로 늘 새로움을 창출해 나가는 데서 생명력이 있습니다.
본 옹진문화원이 생동감 있게 작동하여 모두가 행복한 문화생활인 이기를 소망합니다.

옹진문화원 원장 태동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