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옹진문화원

본문 컨텐츠

문화원자체역점사업

  1. 문화원사업

문화원자체
역점사업

문화유적탐방

옹진군 관내 및 타 지역의 문화유적을 답사함으로써 지역문화에 대한 견문을 높이고, 우리 고장 문화에 대한 자긍심과 관심도를 제고시키는 계기를 마련하며 옹진군민(문화원회원) 상호간 친목 및 현장 체험 교류를 통해 유대감을 극대화하는 사업이다.

  • 기간 : 연중 2회(상·하반기)
  • 장소 : 관내 지역 및 타 지역

2019년 하반기 문화유적탐방 <연평도>

  • 작성자
    강현지(옹진문화원)
    작성일
    2019년 9월 11일(수) 14:13:02
  • 조회수
    885

1.평화안보수련원_입교.jpg 이미지 1.평화안보수련원_입교.jpg (13.5MByte) 사진 다운받기

22.평화공원.jpg 이미지 22.평화공원.jpg (9.5MByte) 사진 다운받기

추모.jpg 이미지 추모.jpg (9.2MByte) 사진 다운받기

2019년 하반기 문화유적탐방 -연평도-

<신문기사>

옹진문화원
(원장 태동철)이 옹진군민 및 문화원 회원 50여 명과 함께 지난 827일부터 28일까지 12일의 일정으로 평화의 섬연평도의 문화유적 탐방을 실시했다.
 
12일동안 참가자들은 연평안보수련원에 입교하여 홍성원 전문강사의 평화안보 교육을 수강하고, 연평포격사건의 피폭지인 포7중대를 비롯해 평화공원과 서정우하사의 모표지를 방문하여 연평해전 및 연평포격사건으로 목숨을 잃은 전사자들의 위령탑에 헌화를 하며 그들의 안타까운 희생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포격사건의 피폭현장이 고스란히 보존된 안보교육장을 방문하여 평화안보의식 고취와 더불어 통일의 필요성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교육 및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태동철 옹진문화원장은 안보교육을 겸한 이번 문화탐방으로 참가자들이 자유평화의 가치를 목숨으로 지켜낸 용사들의 애국정신을 본받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 옹진의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옹진 관내의 숨겨진 문화유적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흥미롭고 의미있는 체험이 가능한 탐방사업을 연 2회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