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옹진문화원

본문 컨텐츠

자체사업

  1. 문화원사업

도서지역 양서보급

도서로만 형성된 옹진군의 특성상 군민이 접할 수 없는 양서를 선별, 현지 보급함으로써 독서를 통하여 지식함양과 인문학적 접근을 쉽게 하여 삶을 풍요롭고 자유롭게 함은 물론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조성하고자 함.

  • 연 2회 양서보급
  • 대상 : 문화원회원

강원국의 어른답게 말합니다.

  • 작성자
    옹진문화원(옹진문화원)
    작성일
    2021년 7월 8일(목) 15:32:18
  • 조회수
    526

강원국의_어른답게_말합니다.png 이미지 강원국의_어른답게_말합니다.png (180.6KByte) 사진 다운받기


[도서지역 양서보급] 2차

도서명 : 강원국의 어른답게 말합니다
저 자 : 강원국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말은 어떻게 삶이 되는가?"
존중하고 존중받는 일상을 빚어내는 힘
진짜 어른다움의 완성은 말 속에 있다.

► 50만 독자가 선택한 베스트셀러 작가 강원국 신작
► 전직 대통령 연설비서관의 말하기 특강
► KBS 1라디오 [강원국의 말 같은 말] 공식 출간 도서

 수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은 베스트셀러<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이 삶의 품격을 높이는 말하기에 관해 이야기한다. 대기업 회장과 두 전직 대통령의 '말'을 듣고 쓰고 고치는 일을 해온 그는 어떻게 하면 가장 쉬운말로 진심을 전할 수 있는지 오랫동안 고민했다. 이 책은 누구보다 '말의 기본'에 천착해온 저자가 '말이 되는 삶, 삶이 되는 말'에 관해 들려주는 73가지 말공부 수업을 담았다. 세상에는 말이 칼이 된다는 것을, 그 칼이 자신을 향한다는 것을 잊은 사람이 많다. 말이란 나다움을 드러내는 도구이자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가장 아름다운 무기이다. 나이 든다고 어른다운 어른이 되지 않듯, 말 또한 제 나이에 걸맞게 끊임없이 가꾸고 새롭게 배워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어려서부터 소심했고 남 앞에서 말하기를 두려워했던 저자가 청와대 연설비서관이 되고, 이제 말과 글을 가르치는 인기 강사가 되기까지... 오랜 경험과 통찰, 여전한 시행착오와 분투를 담은 이 책은 말과 삶을 함께 갈고닦는 특별한 지혜를 전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