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옹진문화원

본문 컨텐츠

자체사업

  1. 문화원사업

도서지역 양서보급

도서로만 형성된 옹진군의 특성상 군민이 접할 수 없는 양서를 선별, 현지 보급함으로써 독서를 통하여 지식함양과 인문학적 접근을 쉽게 하여 삶을 풍요롭고 자유롭게 함은 물론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조성하고자 함.

  • 연 2회 양서보급
  • 대상 : 문화원회원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데이비드 S. 키더, 노아 D. 오펜하임 저/허성심 역)

  • 작성자
    최미정(옹진문화원)
    작성일
    2020년 3월 16일(월) 15:24:08
  • 조회수
    743
첨부파일

1일1페이지.png 이미지 1일1페이지.png (227.1KByte) 사진 다운받기


[도서지역 양서보급] - 1차

도서명 :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데이비드 S. 키더, 노아 D. 오펜하임 저/허성심 역)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뇌성광풍 같은 변화의 시대, 회오리바람 같이 세태가 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 살아남아야 한다.
빠른 변화 속에 생존의 길은 삶의 틀을 어떻게 짜야 하는가? 이 시대의 명제다. 살길은 오직 창의적 상상력에 의한 혁신적 새로움의 틀이다. 창의적 상상력은 인문학적 소양의 바탕에서 싹이 튼다하여 인문학적 소양의 기초가 잘 망라된 [1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수업 365]를 양서로 보급 합니다.
하루 한 시간 씩 할애하시여 1페이지 읽고 생각하고 상상 하는 생활 3개월 계속하면 마음의 변화와 함께 눈높이도 높아지고 창의적 상상력이 움트고, 1년 후에는 시대에 앞서가는 창의력, 상상력이 불쑥불쑥 뛰어나와 변화 보다 앞선 내 발걸음에 삶의 힘이 실리고, 일에 자신감이 샘솟으며, 시대가 더 많이 변하기를 기대하면서 시대의 향도로 나설 것입니다. 이에 옹진문화원의 회원이 되심을 자랑으로 느끼시면서 11페이지 읽은 인문학 수업은 회원님의 삶에 등불이 되어 미래를 밝혀 주실 것입니다.
독서기가지본(讀書起家之本)의 철리(哲理)는 변함없습니다.
이 책을 읽으시고 시대에 앞서가는 삶의 승리자가 되시기 축원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